국내 해외 여행,나들이 정보

Day3 베이징 자유여행 3박 4일 일정 - 만리장성 슬라이딩카, 편의점털기

by 라이포춘 2019. 6. 24.

라이포춘 입니다.

베이징 여행 마지막 날이 밝았습니다.

Day3 2호선 지수이탄역 --> 만리장성 슬라이딩카

이번 여행의 목적 이라 할 수 있는 만리장성 가는 날입니다. 약 십여 년 전 만리장성을 방문한 적이 있습니다만 8월에 떠난 패키지여행 으로 무더위와 패키지 여행 특유의 끌려다님(?)으로 기억에 남아있는 것은 오직 더위와 수많은 인파 속 여긴 어디 나는 누구.

이번에야 말로 만리장성을 제대로 보고싶었습니다. 그래서 인파를 피해보고자 아침 일찍 나섰습니다.

그런데 날씨가. 날씨가. 분명 어제 까지도 화창하던 날이 짙은안개와 비까지 더해져 이번에도 역시 여긴 어디 난 누구. 우비까지 입어야 했네요.

만리장성 가는 길과 슬라이딩카 후기 포스팅이 되겠습니다.

역시나 지하철로 먼저 이동을 합니다.

2호선 지수이탄 역까지 갑니다. 출구는 B2. 쭈욱쭈욱 걸어가세요. 이정표가 친절하게 이어집니다. 877이나 919로 안내되어있어요. 저는 슬라이딩 카를 탈것이므로 877버스를 탑니다. 케이블카를 타실 목적이시라면 919번을 타셔야해요. 쭈욱 가다보면 덕성문이 나옵니다. 저 문 아래가 바로 정류장이에요.

덕성문
버스 좌석은 3 - 2 방식이에요.

버스들이 대기중 입니다. 버스 인원이 채워지면 이동하는것 같았어요. 이 버스 역시 이카통 카드로 탑승 가능해요. 자리를 잡고 출발합니다. 그럼 안내하시는 분이 마이크로 방송을 시작하십니다. 가는 시간과 만리장성에 대한 설명 같아요 .

약 한 시간 정도 소요돼요.

하차 후 매표소로 갑니다. 입장료와 슬라이딩카 요금을 한꺼번에 계산했어요. 65세 이상 외국인 할인 가능합니다. 여권 제시 하시면 됩니다.

날씨 좀 보세요. 울고싶었어요. 안개는 더 짙어지고 비는 이슬비로 시작해 저녁에는 제법 굵게 떨어졌어요.

이제 슬라이딩카 승강장으로 향합니다. 가는 길에 간식 많이 팔고있어요. 저희도 갓 볶은 해바라기씨와 옥수수구이 두 개 냠냠하며 갔네요. 기념품도 이것저것 많더라구요. 구경하는 재미는 있었습니다. 물론 산건 없지만요.

중간에 곰들을 볼 수 있어요. 비가 와도 잘 놀고 있더라구요. 곰들을 지나치면 이제 슬슬 슬라이딩카 승강장이 나와요.

날씨탓인지 시간탓인지 사람들이 별로 없더라구요. 평소엔 저 줄 서는 공간이 꽉 찬다고 해요.

이제 드디어 슬라이딩카를 타요!

열차는 6~7개씩 묶여있고 맨 앞자리에 속도 조절해서 운전하시는 분이 계십니다. 이 분들이 앞 뒤 열차 간격을 조절해서 운전하시는것 같아요. 열차가 도착하면 보조해주시는 분들께 정말 끌려가듯이 이끌려 좌석에 앉게돼요. 저도 모르게 ㅋㅋㅋ 놀이기구 타는것같아요. 속도가 빨라서 무서웠다는 분도 계시던데 날씨때문에 조절하신게 아닌가 싶어요. 생각보다 천천히 가더라구요. 재미 있었습니다.  십여분 후에 하차도 보조하시는 분들에 의해 거의 공중에 뜨다싶히 해서 내리게 됩니다. 그런데 경사가 기울어져 있어서 이렇게 해주시는게 당연한것 같아 보였어요. 감사합니다 ㅋ

슬라이딩카에서 내리면 바로 만리장성이 보이긴 해요. 곧바로 올라가는길이 보입니다. 하지만 길만 보였어요. 엉엉.

거의 정말 산책하는 기분으로 걷다왔어요 ㅋ 너무 아쉬웠어요. 베이징아 다시 오게 하려고 그랬니. 보여드릴 사진이 없네요. 엉엉엉.

돌아오는 877버스 정류장은 매표소 바로 옆에 있습니다. 얼마 기다리지 않아 도착했어요. 갈때도 한 시간 정도 소요되었네요. 그리곤 다시 지하철로 숙소까지 이동.

비가 멎질 않아 숙소에서 다들 한 숨 잤네요. 그리곤 숙소 근처 편의점을 털어왔습니다. KFC도 들렀구요. 한 상 차려놓고 마지막 날을 마무리했습니다.

가족 여행 계획 중이시라면 베이징 추천 드려요. 아이들과의 여행도 좋을 듯 합니다. 지하철로 베이징 관광지 대부분은 이동이 가능합니다. 물론 비용도 저렴하구요. 좋은 추억 만드시길 바랍니다. 다음 여행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2019/06/22 - [잠시탈출 (국내 해외 여행)] - 중국 베이징 자유여행 3박 4일 일정 Day2 - 용허궁, 금정헌, 난뤄구샹

Day2 용허궁 역(5호선) --> 금정헌 --> 난뤄구샹 역(6호선) --> 왕푸징 역(1호선) apm 몰 둘째 날이 밝았습니다! 오늘은 용허궁 사원를 둘러보고 주변 맛집 금정헌에서 점심 식사 후 베이징 후통 거리 난

laifortune.tistory.com

2019/06/21 - [잠시탈출 (국내 해외 여행)] - 중국 베이징 자유여행 3박 4일 일정 Day1 - 왕푸징역베이징덕, 금면왕조

Day1 왕푸징역(2호선) 베이징덕 --> 환러구역(7호선) 금면왕조 공연 관람 짐정리를 마치고 주린배를 움켜쥔채 똥스역에서 2호선에 위치한 왕푸징 역으로 이동합니다. 지하철 탑승 전 반드시 소지품